예수안 사람들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또 그들의 말로 말미암아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요한복음 17:20-23)
예수안 가족으로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백필식 목사와 김은영 사모입니다.
저희 부부는 2007년 1월에 두 딸을 데리고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Fort Worth, TX)에 유학을 왔습니다. 학업을 마친 후, 2011년 김영수 목사님(현 패더럴웨이벧엘침례교회 담임목사)과 세워지는교회(The Colony, TX)를 개척하고, 김재형 목사님(현 서울 삼성교회 부목사), 이중재 목사님(현 댈러스 나눔교회 부목사)과 함께 공동 목회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7년부터 담임목회를 하였고, 2021년 8월 말에 교회를 사임하고, 교회개척을 위해 워싱턴주로 이사하였습니다. 시애틀 북쪽 Lynnwood 지역에 침례교회인 시애틀예수안교회를 개척하여, 2022년 10월 2일에 개척예배를 드렸습니다. 2024년 2월부터 Redmond 지역으로 장소를 옮겨 예배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성경을 바르게 전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아 강해설교와 신학강좌를 해 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만나게 하실 예수안 가족들과 함께 그 나눈 말씀으로 사는 삶, ⌜복음으로 사는 삶⌟을 경험하길 원합니다. 또 하나의 주님의 교회가 아름답고, 견고하게 세워져 가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시애틀예수안교회의 가족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회 이름 및 로고
교회 이름과 심볼의 의미
시애틀예수안교회의 ‘예수안’은 예수님과 연합한 교회를 의미합니다. 그 의미를 심볼에 담아 교회의 로고를 마련하였습니다. 심볼은 예수님께서 교회를 당신의 팔로 끌어 안으셔서 한 몸으로 만드신 것을 하늘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교회는 그렇게 우리의 지식과 노력이 아니라 온전히 예수 그리스도의 일하심으로 존재합니다.
- 주황색 반원: 예수님의 머리
- 파란색 바깥쪽 원: 예수님의 팔
- 흰색 안쪽 원: 교회 – 흰 옷 입은 백성
예수안 생각
하나님 중심 | 성경 중심 | 교회 중심
예수안교회는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으로 생각하며, 예수 안에서 누리고, 예수 안으로 이끄는 ⌜복음으로 사는 삶⌟을 살아갑니다.
예수 안에서 누리는 삶
예수안교회는 복음을 알아가고, 복음을 경험하는 사람들입니다.
- 예수안교회는 복음을 알아가는 것을 기뻐하며, 이를 위해 모이기를 즐거워합니다.
- 예수안교회는 선포된 복음으로 내 삶을 바라보며, 구원의 감격을 누리며 삽니다.
예수 안으로 이끄는 삶
예수안교회는 복음을 선포하고, 복음으로 세워가는 사람들입니다.
- 예수안교회는 삶의 모든 자리에서 복음을 나누어 새생명을 교회로 인도합니다.
- 예수안교회는 그렇게 인도된 새가족을 복음으로 견고히 세워갑니다.
섬기는 사람들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내가 전에는 비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디모데전서 1:12-14)
백필식
담임목사
미정
예배 팀장
미정
재정 팀장
미정
미디어 팀장